약물과 영양제 그리고 티스토리 꾸미기 정보

건강둥이

약물/ 의학/ 건강/ 티스토리

영양제이야기

베타글루칸의 효능: 면역기능 증진에 도움을 줌, 상품명 - 면역채움 등 (건강기능식품)

건강둥이 2021. 3. 10. 16:09
베타글루칸이란?

베타글루칸은 '면역기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음'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기능성과 안전성을 인정받은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입니다.

 

베타글루칸은 D-포도당들이 베타 글리코시드 결합을 통해 형성된 다당류입니다. 면역증강작용을 가지고 있으며 버섯, 곡류, 미생물, 효모의 세포벽 등에 존재하며 식이섬유의 일종으로, 섭취하게 되면 면역 시스템의 주요한 역할을 하는 백혈구의 수치를 올려주고 염증을 줄여주면서 면역 기능을 활성화 시킨다는 보고들이 있습니다.

 

사진: 베타글루칸 면역채움

우리 몸의 면역기능

면역 기능의 건강을 위협하는 원인으로는 현대인에게 흔한 외부요인으로 과로, 환경오염, 전자파, 환경호르몬, 병원균이 있고, 내부요인으로는 잘못된 식습관, 신진대사 저하, 수면부족, 스트레스 등이 있습니다.

 

베타글루칸을 섭취한 결과

25-70세 건강한 성인 77명 대상(섭취군 40명, 대조군 37명),으로 한국에서 8주간 한양대학교병원에서 1일 베타글루칸 350mg섭취를 했을 때 NK세포 활성 증가싸이토카인 IL-10 증가가 확인되었습니다.

(Nutrition Research and Practice 2017;11(1):43-50)

여기서 NK세포(자연살해세포)란 선천적인 면역을 담당하는 혈액 속 백혈구의 일종으로 바이러스에 감염된 세포, 암세포, 염증세포, 스트레스를 받은 세포를 인식하여 직접 죽이거나 염증성 싸이토카인을 분비하여 죽이는 세포입니다. NK세포의 활성 변화를 통해 면역 기능 증진 여부를 판단할 수 있다고 합니다.

사진: 면역채움

건강기능식품

제조사

(주)비오팜

판매사

(주)에이치피오(H.PIO)

포장단위

30캡슐/박스

 

원료함량

베타글루칸 354.32mg,

부원료: 건조효모(비타민D, 셀렌, 아연), 쌀단백 분말

 

캡슐: 소, 돼지, 생선 유래 젤라틴이 아닌 식물성 원료를 사용한 캡슐에 성분을 담아 채식주의자 또는 노약자도 안심하고 캡슐을 섭취할 수 있음.

 

섭취방법

식후 또는 식사 사이 1일 1캡슐 섭취

(캡슐을 삼키기 어려우신 분들은 캡슐 속 분말을 물, 우유 또는 요거트에 타서 드실 수 있음)

 

베타글루칸을 권장하는 대상

환경오염, 오염물질, 세균 등 외부환경으로부터 나 자신을 지키기 위해 배터글루칸을 드시면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등교, 단체생활로 면역 건강 관리가 필요할 때

 유해환경으로부터 면역관리가 필요할 때

 과로와 스트레스로 면역건강 관리가 필요할 때

 아이들이 있는 가족

 면역건강 관리가 필요한 노인

 면역기능증진이 필요한 모든분들

 

주의사항

▶ 영유아, 어린이, 임산부, 수유부는 섭취에 주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