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물과 영양제 그리고 티스토리 꾸미기 정보

건강둥이

약물/ 의학/ 건강/ 티스토리

티스토리 꾸미기

티스토리 꾸미기. 제목의 배경 높이 조절, 폰트, 배경투명도 바꾸기. 오디세이(Odyssey) 스킨에서

건강둥이 2021. 2. 5. 13:58

티스토리 아 정말...

손댈 것이 많다.

하아.

 

스킨은 오디세이(Odyssey) 반응형 스킨


제목 배경의 투명도 바꾸기


본문의 제목 배경이

좀더 어두우면

본문의 사진과 겹치지 않고

제목 글씨도 더 잘보일 것 같았다.

 

설정에 들어간다.

 

꾸미기의 [스킨편집]에 들어간다.

 

html 편집을 누른다.

 

CSS를 누른다.

 

article-header:before 영역을 찾는다.

오디세이 스킨은 2748째줄

backgound-cloror: rgba(0, 0, 0, 0.5);

0.5 숫자를 0~1까지 바꾼다.

기본설정 0.5일 때
1로 바꿨을 때 완전 검은색이 되었다.

기본설정 0.5보다는 조금만 더 어둡게

배경을 만들고 싶어서

0.7로 바꿨다.

PC에서도 스마트폰에서도

제목 배경의 투명도가 바꼈다.


제목 폰트 크기 줄이기


제목 폰트 크기가 너무 커서

본문의 본트 크기와

어울리지 않아서

폰트 크기를 줄였다.

 

마찬가지로 CSS에서

article-header .title-article을 찾는다.

오디세이 스킨의 경우

2781째 줄

font-size; 48px의 숫자를 바꾼다.

 

35px로 바꾸니 적당했다.

나중에 font-weight: 400;

500으로 바꿔서 더 진하게 해줬다.

더 진하게 해주니 제목도 더 잘보임.

 

PC에서 본 제목의 글자크기. 글자 크기가 적당하게 줄어서 좀더 안정적으로 보인다.

 


제목의 배경 높이 줄이기


가장 크게 거슬렸던 것이

제목의 높이가 너무 높았다.

배경에 대표사진이 들어가면서

배경이 너무 높아 여백도 생기고

거슬려서 높이를 줄였다.

 

PC로 본 본문 제목의 배경 높이 기본설정. 너무 높고 여백이 많았다. 나는 이렇게 높지 않아도 돼....
모바일로 본 본문 제목의 배경 높이 기본설정일 때. 내가 바라는 높이가 아니다...

 

마찬가지로 오디세이 스킨의 CSS에 들어가서

area-view - 상세 페이지 부분이다.

2734째 줄 height: 400px

숫자를 바꾼다.

 

높이를 350px로 줄여주니

좀더 여백이 줄고 높이도 줄고

보기 편해졌다.

(나중에 이것도 높은 것 같아서

310px로 줄였다.)

높이를 350px로 줄인 결과 PC 화면의 제목 배경 높이가 좀더 보기좋게 되었다.

스마트폰 화면에서 보는

제목의 배경 높이도 적당하게 줄었다.

제목의 높이를 줄여주니

제목과 본문 사이의 여백이

너무 높았다. 

그래서 제목과 본문 사이의 여백도 조절했다.

 


제목과 본문 사이의 여백 줄이기


1. PC에서 보이는 화면 수정하기

 

#tt-body-page .main

padding-top: 470px

숫자를 바꿨다.

더 줄여서 본문 윗쪽 여백을

줄였다.

 

지금은 380px이 적절하게

줄여진 것 같았다.

 

(전) PC 본문의 윗 여백을 줄이기 전 기본설정. 제목의 높이를 줄였더니 여기가 넓어져있다.

 

(후) 여백을 380px으로 줄였더니 더 보기 좋아졌다.

2. 스마트폰에서 보이는 화면 수정하기.

 

위의 PC 화면을 위해 수정한 것

아래에 있는

@media screen and 영역에서도

스마트폰에서 보이는 것을 수정한다.

483째 줄 padding-top: 440px

숫자를 바꾼다.

 

360px으로 줄여줬더니

스마트폰에서도

제목과 본문사이의 여백이

적당하게 줄어있었다.

 

본문 윗공간 여백을 줄이기 전과 후의 차이. 윗 여백을 줄이니 더 보기 좋아졌다.

오메...

힘든거..

CSS에서 찾아서 할때는

눈빠지게 힘들었는데

포스팅에 적을 땐 금방이네...